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수학반

 

 

전남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원격교육 (사이버 교육)

 

시간표 및 주제

 재학생 명단

 

 

영재를 위한 수학반 교육 프로그램의 학습과제를 정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였다:

•중학교 2학년의 수학영재를 대상으로 현행 교육과정의 내용을 기본으로 하되 그에 얽매이지는 않았다.

•수학적 개념의 탐구와 습득이 문제해결 과정에서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학습의 주제를 그룹으로 나누어 활동하는 것과 자기 자신이 해결하는 방법을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선정하였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탐구활동을 강조하였다.

•학생 자신의 능력과 창의력, 그리고 호기심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식의 전달이 주가 되지 않는 학습환경이 조성되도록 하였다.

•과제의 선정에 있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과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의 배양에 중점을 두었다.